home sitemap English 저작권문화콘텐츠
Title _HOME _사건의뢰 _사건처리 절차
모든 분쟁은 최종적으로 소송을 통하여 해결됩니다.
분쟁의 종류에 따라 크게는 민사, 형사, 가사, 행정 소송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은 개인의 권리의 존재를 확정하여 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재판절차로, 사법상의 권리관계의 확정, 보전, 실현을 목적으로 합니다. 권리의 확정절차가 판결절차이고, 권리의 보전절차가 가압류, 가처분절차이며, 권리의 실현절차가 강제집행절차로서 넓은 의미의 민사소송에는 이 세 가지 절차가 모두 포함됩니다. 권리의 실현을 위해서 민사 본안 소송을 제기하는 과정에서 그에 앞서 가압류, 가처분 등의 보전절차를 밟게 되고, 판결이 확정되면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경매 등의 강제집행절차를 밟게 되는데 이러한 절차들에 있어서 저희 법인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형사소송은 국가가 범죄자에 대하여 형벌권을 행사하기 위한 절차로, 수사절차와 공소절차로 분류됩니다. 수사절차에서는 고소, 고발, 구속, 긴급체포, 구속적부심, 영장실질심사, 보석, 기소 여부의 결정 등이 문제될 수 있고, 공소절차에서는 형사소송의 유무죄 여부가 문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과정에서 저희 법인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형사피해자의 경우 가해자에 대한 고소, 고발절차, 수사 및 공소과정에서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형사피의자 또는 피고인이 된 경우에는 공판절차에서 변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사소송의 경우 혼인관계소송(혼인무효소송, 혼인취소소송, 재판상 이혼, 손해배상청구 등) 친생자관계관련소송(친생부인의 소, 인지청구의 소 등) 등의 소송절차와 재산분할청구, 양육비청구 등의 가사비송사건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행정소송은 행정청의 위법한 처분이나 기타 공권력 행사 등으로 인해 권리를 침해 받은 경우 국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여 국가에 대하여 그 처분을 취소할 것을 요구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절차입니다.

Copyright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118, 9층 (서초동, 카이스시스템빌딩)(137-881)
TEL:02-3452-7300  FAX:02-3452-7301